3D프린팅 콘텐츠 유통 플랫폼 큐브쿠스 오픈

▶ 금일 8일, 3D프린팅 콘텐츠 유통 플랫폼 큐브쿠스(www.cubecus.com) 공식 오픈
▶ 국내 최초 3D프린팅 콘텐츠 미리 보기 가능한 <3D 뷰어> 탑재 등 사용자 중심 기능 구현
▶ 국내외 3D 프린팅 정보를 얻고, 사용자 간 자유롭게 소통하는 장으로 운영

3D프린팅 콘텐츠 유통 플랫폼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과 깊은 협력관계에 있는 큐브그램(대표 구상권)은 금일 8일, 3D프린팅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큐브쿠스CUBECUS(www.cubecus.com)을 공식 오픈 하고, 3D프린팅 콘텐츠 발굴 및 건전한 유통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이번에 오픈되는 ‘큐브쿠스CUBECUS’는 사용자들이 직접 창작한 3D프린팅 모델링 파일을 통해 개인 또는 기업이 서로 소통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형 3D프린팅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다.

  ‘큐브쿠스’는 3D프린팅 콘텐츠를 활용하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 기능에 주안점을 두었다. 특히, 3D프린팅의 경우 출력 전에는 데이터의 품질을 가늠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미리 데이터를 360도로 볼 수 있도록 자체 개발된 3D 뷰어를 제공한다. 또한, ▲ 양질의 출력이 가능한 추천 프린터 지정 기능 ▲ 출력 지지대 및 컬러 지원 여부 체크 기능 ▲ 데이터 업로드 시 썸네일 자동 생성 기능 ▲ 결과물의 품질을 보증하는 운영자 추천 자료 모음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자신의 출력 경험 유무와 보유하고 있는 3D프린터 기종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찾고, 이용할 수 있다.

3D프린팅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큐브쿠스CUBECUS의 명칭은 3D를 뜻하는 큐브(CUBE)에 최초의 영장류인 오스트랄로피테쿠스(Australopithecus)를 활용한 합성어로, 3D로 재 탄생한 신 인류와 그들의 모임을 지칭한다. 해당 산업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의 장을 여는 계기로 삼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3D프린팅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부터 3D프린팅에 숙련된 창작자에 이르기까지 3D프린팅에 대한 좋은 정보를 얻고,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장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부터 3D프린팅 산업의 저변 확대는 물론, 게임인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 취지로 재단 내에 3D프린팅 연구소를 설립, 별도로 운영해오고 있는 게임인재단은 관련 3D프린팅 교육, 3D프린팅 콘텐츠 유통 플랫폼 등 3D프린팅 사업 전반을 재단의 3D프린팅연구소로 기능하고 있는 별도법인 '큐브그램'에 운영을 위탁하고 있으며, 남궁훈 이사장은 본 사업을 정상 궤도에 진입시킨 후 본인 소유 지분 전량을 게임인재단에 기부하여 게임인을 위한 선 순환에 기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게임인재단 3D프린팅연구소’에서는 이번 ‘큐브쿠스CUBECUS’ 오픈을 기념하여, 가입자 및 방문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큐브쿠스’ 홈페이지(www.cubec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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