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조 웹기반 화상회의 서비스 “나우앤나우(www.nownnow.com )”를 운영하고 있는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프로그램 설치 없이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구현되는 FULL HD급 화상 세미나 솔루션 “나우앤나우 웨비나”를 개발하였다.
기존의 PC기반 화상회의 세미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Active-X 를 이용하여 화상회의 클라이언트 프로 그램을 설치해야 되는데 Active-X 는 급변하고 있는 인터넷 환경과 IT 기기의 다양화로 보안 및 웹접근 성에 관한 많은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엘림넷이 이번에 출시하는 “나우앤나우 웨비나” 버전은 Active-X의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설치 없이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다.
“나우앤나우 웨비나”는 Full HD 영상과 음성 뿐만 아니라 PC 화면 공유, 프로그램 공유, 동영상 공유 등 화상 세미나 및 교육용으로 최적화한 솔루션이다.
"나우앤나우 웨비나"솔루션은 한국패션쇼핑몰협회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실무 능력 능력강화를 위한 교육사이트 OJT 아카데미(www.ojtacademy.co.kr )에 적용되어 이미 높은 안전성과 편리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웹기반 화상회의 서비스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엘림넷의 장승혁 차장은 "이번에 나우앤나우 웨비나 버전의 출시로 엘림넷에서 기존에 진행하던 글로벌 기업 대상 웨비나 서비스의 품질 고도화를 추구하면서 교육시장에서 새로운 기회 창출에 큰 힘을 얻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